유가 상승으로 펀드 보유 ETF 처분 예정, 다음 편입 종목은?


최근 세계  경제가 다시 살아날 기미가 보여서 그런지 아니면 중동쪽에 위험이 내포되어 있는지 유가가 상승하기 시작했다. 국제 유가가 상승 하면서 HYH Fund 보유 종목인 Tiger 원유선물(H) ETF 역시 상승 하기 시작 했고 이제 거의 목표 수익률에 도달 했기에 곧 ETF를 처분해야할 시기가 다가 오고 있다.


유가 상승으로 ETF를 이용해 목표 수익률을 달성 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지만, 동시에 다른 고민거리도 생겼다. ETF를 처분한 자본을 다시 어디에 재투자 할 것인가.

기존의 목표대로 채권을 매수해 채권 보유 비중을 늘려나가는 것도 좋겠지만, 최근 소매채권시장에 괜찮은 채권이 잘 안보인다. 만기 보유 수익률이 크나마 좋은 종목들은 STX 그룹 종목들. 하지만 이미 STX 그룹 계열사의 채권을 두 종목이나 보유한 이상 여기서 관련 종목을 바구니에 더 담기는 왠지 모를 부담감이 있다.
그렇다고 채권시장에 좋은 매물이 나올때 까지 기다리기도 부담이 있다. 원유가격이 다시 하락할 수 있는 리스크가 있기 때문이다.

일단 Tiger 원유선물(H) ETF는 목표 수익률에 도달 하는 즉시 전량 매도에 들어갈 것이며, 그리하여 발생한 유휴 자본의 재투자는 조금 더 고민을 해 보아야 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